본문 바로가기
오늘어디갔니(국내)/서울

하동관 삼성코엑스몰 직영점 맛집

by 제이아카이브 2020. 3. 15.

서울에 일이있어 잠깐 다녀왔다. 점심시간이라 밥을 먹어야 할것 같은데 뭘 먹지 하다가 들른 하동관. 무난하게 맛있다. 명동이랑 여의도지점은 가봤는데 코엑스는 처음.
코엑스 올때마다 느끼는건데 참 길찾기 어렵다. 그나마 별마당도서관이 생기고 나서 거길 기점으로 길을 찾는 수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코엑스 입구도 열감지기를 설치하여 사람들을 체크하고 있고 마스크를 끼지않은 사람들을 거의 볼 수 없었다. 분위기 살벌.
평소에 서울 왔으면 좀 놀다 내려왔을텐데 날씨도 꾸무리하고 그냥 볼일만 보고 내려옴.

맛집은 경기를 안타는게 맞는게 11시 반쯤에 갔는데 이미 거의 전 좌석이 가득 차있다. 처음에 하동관 먹었을때 진짜 맛있다고 느꼈어서 오랫만에 또 옴ㅋ
김치를 따로 하나씩 주신다. 예전에는 안그랬던것 같은데 코로나때문에 반찬 쉐어 하지말라는 건가 싶다.
국물에 밥이 말아져있는 상태로 나온다. 맑은 국물이다. 보통으로 시켰다. 메뉴를 보면 보통, 특, 20공, 25공이 있는데 내가 알기로는 고기양 차이인걸로 알고 있다.

엇 만오천원인지 알았는데 만 삼천원이네. 지인분께 만오천원이라고 말했는데 잘못된 정보를 퍼트렸구먼. ㅋㅋ 만삼천원이라도 좀 비싼것 같다. 그리고 작년쯤에 곰탕먹고 체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기억이 트라우마인지 한번 경험에 의해 적응한 건지 예전보다 맛이 덜한 느낌이었다.
그래도 날씨가 생각보다 추웠는데 한그릇 하고 따뜻하게 해서 잘 돌아다님.
하동관은 재료 소진시 마감이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 까지인데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3시부터 4시이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고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부터 4시.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몰 B1 J101이다.
입구에서 바로 포장으로 사갈수도 있는 시스템이었다. 요즘 미쉐린이 큰 의미는 없지만 2020 미쉐린가이드에도 나와있다.
참고로 직영은 명동, 여의도, 삼성코엑스몰점 3곳이라 한다.
전화번호는 02-551-5959다.

댓글